HOME   희망찬 학교   진로 탐구   직업체험
직업체험
홈으로 사이트맵
 다양한 직업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면 진로선택에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곳과 직장견학 및 체험의 신청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

소개

다양한 직업현장을 한 곳에서 경험해 볼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및 직업선택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한 직업체험관입니다.

연령별 눈높이에 맞춘 어린이체험관청소년체험관을 비롯하여 직업세계관진로설계관을 두고 있어 각자 원하는 직업체험도 해보고, 진로에 대해서도 고민해 보는 기회가 될 거에요.

이미지

<출처 : 한국잡월드>

이용안내

어린이체험관과 청소년체험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국잡월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및 이용 예약을 해야만 해요. 잊지 마세요!

☞ 한국잡월드 회원가입 하기! [ 한국잡월드 ]

직장견학 및 체험 신청

직장견학 신청

실제로 어른들이 일하는 직장은 어떤 곳일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많은 기관에서 학생들이 해당 기관을 직접 견학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어요.

직장견학 및 체험신청 방법은 각 기관마다 다르기 때문에 직장견학이 가능한 기관과 신청방법을 미리 알아둔다면 편리하겠죠?

☞ 직장견학 및 체험 가능기관 확인하기!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커리어넷 – 진로직업체험 – 직업현장 견학 및 체험 가능 기관 ]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 신청

고용노동부에서는 젊은이들에게 진로 탐색에도 도움이 되고, 경력도 쌓을 수 있는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요.

자신이 원하는 직장의 일원이 되어 일해 본다면 그 직장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거에요.

청년직장체험
참여대상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고교생, 대학재학생. 단,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않은 외국인은 제외)
참여기간 1일 5시간 이상 ~ 5일 이내 (과정당 30~50명 내외),
* 1일, 무박2일, 2박3일, 3박4일 등
탐방기업 • 청년친화강소기업·강소기업(고용노동부 선정)
• 인증 사회적기업(고용노동부 선정)
• 우수 벤처기업(벤처기업협회 선정)
• 우수 중소기업(중기청·이노비즈협회 선정)
• 혁신성장동력 13대 분야, 신기술·신성장 유망기업 등 (고용센터와 사전협의)
지원내용 참가비 무료, 수료자에 대해 관할 지방(지)청장 명의의 수료증 발급

☞ 청년직장체험 알아보기! [ http://www.work.go.kr ]

이 법령정보는 2023년 8월 15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