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행복한 학교   고민상담   교육기부 프로그램/멘토링
교육기부 프로그램/멘토링
홈으로 사이트맵
혼자서 공부하거나 진로고민을 해결하기가 어렵지 않나요?교육기부 프로그램과 대학생 지식멘토링을 통해 무료교육의 
기회도 얻고, 진로에 대한 고민도 해결해 보세요.

교육기부 프로그램

교육기부 프로그램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란 창의적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업•대학•공공기관 등이 시설ㆍ기자재나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다양한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어린 학생들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에요.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교육기부센터를 통해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으니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신청해보세요.

☞ 신청할 수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기부 [ http://www.teachforkorea.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기부를 받고 싶어요!

회원가입-교육기부 포털에서 회원 가입을 합니다.(http://www.teachforkorea.go.kr)-교육기부 검색-지역별로 운영기간별로 받고 싶은 프로그램을 검색할 수 있어요.-참여 신청-학생, 학부모 모두 신청할 수 있어요.-참여 승인-교육기부자가 승인여부를 결정해서 알려드려요.-교육기부 참여-승인이 되면 교육기부자의 안내에 따라 교육기부를 받을 수 있어요.-교육기부 평가 참여-교육기부를 받은 후 만족도를 평가하면 중요한 참고자료가 됩니다.

☞ 교육기부 바로가기 [ http://www.teachforkorea.go.kr/ ]

대학생 지식멘토링

대학생 지식멘토링이란?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에서는 대학생 멘토가 초•중•고교 멘티에게 학습을 지도하고, 선배로서 진로상담, 학습동기 부여 등의 활동을 수행하는 대학생 지식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대학생 지식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은 전공, 인성, 창의성, 인간관계 등에 관한 지식을 중ㆍ고교 학생들에게 나눠 주어 청소년이 미래 인재로 양성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요. 아이들의 멘토가 되어 주세요.

신청자격 및 방법

신청자격 및 방법
구분신청자격신청방법
멘토 (대학생) 한국장학재단과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한 대학 재학생 재단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코멘트
( korment.kosaf.go.kr ) "봉사넷"을 통해 신청
멘티 (중•고교) 참여를 신청한 중학생 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 담당교사의 추천을 받은 학생

☞ 대학생 지식멘토링 바로가기 [ 한국장학재단 지식멘토링 페이지 ]

이 법령정보는 2023년 8월 15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